세계 100대 코스, 아시아 3대 코스로 선정!

골프장소개


■ 호이아나 골프장이 주목받는 이유


호이아나 쇼어스 골프장이 큰 주목을 받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무엇보다 설계자가 미국의 유명한 링크스 코스 전문 디자이너인 로버트 트렌트 존 주니어 2세 ( Robert Trent Jones Jr.II)란 점과 15분 간격의 티업타임, 이 골프장에 식재된 잔디, 그리고 골프장의 위치 때문이기도 합니다 .



🔹1.  설계자- 로버트 트렌드 존스 주니어 2세

이 코스의 설계자인 #로버트트렌트존스는 40여 개국에 280여개의 골프코스를 설계했고, 국내에도 레인보우힐스, 스카이힐제주 등을 설계한 대가입니다. 그는 진정한 링크스 정신을 유지하는 코스를 설계하기 위해 대자연이 이곳에 선사한 지형을 최대한 손상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의 지형을 살렸다고 합니다. 친환경을 위해 코스 내의 사인물도 자연 그대로를 사용하는 세심함을 보였습니다.


🔹 2. 15분 간격의 넉넉한 티업타임

대부분의 골프장들은 티업 간격을 7분에서 8분 정도를 유지하며 라운드를 진행합니다. 국내 유명 회원제 코스중 몇 곳에서 10분의 여유를 주는 곳도 있습니다. 혹 VVIP나 골프장 오너가 내방할 때는 앞 뒤 홀을 비우는 경우가 있지요. 이런 라운드를 우리는 ' #대통령골프 ' 라 부릅니다. 질시와 부러움이 함께 섞인 표현입니다. 호이아나에서 대통령골프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시범라운드 기간이기 때문에 15분의 여유를 주는 것이 아닙니다. 그랜드 오픈후에도 티업간격은 15분을 유지해 여기서 라운드 하는 골퍼들의 품격과 자존감을 높여준다는 계획이라고 합니다. 더러 끼워 넣기식 티업 때문에 캐디의 몰아부치기와 그늘집 앞의 긴 대기 같은 풍경은 이곳에서는 전설이 될 듯 합니다. 내가 대통령골프를 할 수 있다니.... 매력적입니다.


🔹 3. 제온  조이시아( Zeon Zoysia) 잔디

또 하나 주목할 점은 잔디입니다. 이곳에는 그린을 제외한 페어웨이와 티잉그라운드를 제온 조이시아(Zeon Zoysia)라는 잔디 품종을 식재했습니다. 이 잔디는 병충해에 강하고 농약이나 화학비료를 적게 쓰는 잔디로 환경보호차원에서 주목을 받고 있으니, 로버트 트렌트의 친환경 디장인 철학과 맞아 떨어졌습니다 .


🔹 4. 빈펄 남호이안 골프 & 리조트와 조합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호이아나골프장의 위치입니다. 다낭공항에서 채 한시간이 걸리지 않는다는 매력도 큽니다. 호이안 구시가지가 10여분 거리에 있어 라운드후 독특하고 매력적인 호이안 야경을 감상하며 베트남의 민낯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 보다 더 큰 장점은 채 5분이 걸리지 않는 곳에 빈펄남호이안 럭셔리 리조트와 골프장이 있다는 점입니다